BUSINESS

해상운송

현대 물류 운송량의 90% 이상을 차지하는
가장 보편적인 운송 수단

이코노해운은 약 30년의 경험을 바탕으로 FCL, LCL은 물론 위험물, ISO 탱크 등
다양한 해상 화물의 특성에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더불어, 화주별 맞춤 업무
시스템을 구축하여 고객사의 만족을 극대화 하고자 노력합니다.

오랜 중국과 동남아시아 서비스의 강점을 바탕으로 아시아와 극동 러시아를 잇는
해상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미국 FMC 등록을 통해 미국 서비스를 시작함으로
본격적인 글로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자체 해외 사무소는 물론
전략적 협력 파트너인 GEFCO의 해외 네트웍을 기반으로 기존 Port to Port
서비스에서 벗어나 Door to Door 서비스까지 완벽히 구현 해 드립니다.

이코노해운 해상 서비스의 장점

  • 연간 약 10만TEU의 취급량을 바탕으로 국적선사는 물론 해외선사와의 경쟁력있는 운임 협상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고객사에게 다양한 서비스 루트 와 합리적이고 최적의 물류비를 제공해 드릴 수 있습니다.
  • 약 30년 동안의 다양한 경험을 바탕으로 각종 Risk에 대한 해결 Know-How를 가지고 있습니다.
  • 10년 이상의 업무 경력 직원이 대부분으로 안정적인 고객 서비스가 가능합니다.
  • 100개 국 이상을 단일 파트너 네트웍을 이용하므로 어느 국가로의 수입 수출 또는 3국간 서비스를 원활히 제공할 수 있습니다.

해상운송의 종류

  • Container service 컨테이너 서비스
    • FCL (Full Container Load) 한 대 이상의 컨테이너를 하나의 화주가 선적하는 것
    • LCL ( Less than Container Load) 한 대의 컨테이너를 여러 화주가 공유하여 선적하는 것
    • 특수 컨테이너 ISO Tank / Flat Rack / Reefer container 등 일반 컨테이너로 선적할 수 없는 액체 화학물이나 크고 무거운 화물 또는 냉장/냉동이 필요한 화물을 선적하는 것
  • Bulk service 벌크 서비스
    • Break Bulk 치수나 무게가 지나치게 커서 컨테이너에 수납할 수 없거나 포장이 불가능한 화물을 선창 내 또는 갑판상의 공간에 선측 으로부터 직접 적재하는 것을 말한다.
      컨테이너 선의 경우 이러한 종류의 화물을 적재할 때 보통 flat rack container를 여러 장 사용한다.
    • Dry Bulk 철광석, 석탄, 곡물, 시멘트, 목재 등과 같은 대량의 원료 화물을 선적하는 것
    • Liquid Bulk 원유와 LNG/LPG 등 대량의 액상 화물을 선적 하는 것